최강야구 원성준 드래프트 육성선수 키움
지난 9월 14일 KBO 신인 드래프트가 열렸습니다. 최강야구 드래프트 참가자는 정현수, 황영묵, 고영우, 원성준 네명이었습니다. 다른 선수들은 모두 프로구단에 지명되었으나 원성준 선수는 지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정말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10월 17일 추가내용
원성준 선수가 키움 히어로즈 마무리 캠프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소식은 원성준 선수가 키움 히어로즈에 입단했다는 사실입니다. 아래에서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프로필
이름 – 원성준
생년월일 – 2000년 3월 31일
나이 – 23세
학력 – 서울 고명 초등학교 – 이수중학교 – 경기고등학교 – 성균관대학교
키 – 182cm
몸무게 – 83kg
군대유무 – 미필
선수경력
초등학교 시절부터 내야수 포지션에서 선수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경기고 졸업이후 성균관대에 진학하여 대학야구를 시작하였고 대학야구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하였지만 좋은 성적도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대학교 4학년때 드래프트에 지명되지 못하면서 졸업유예를 선택하여 일명 대학 5학년이었습니다. 2023년 최강야구 트라이아웃에 지원해서 유격수 포지션으로 합격하여 최강야구에서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4년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입단 테스트 구단
최강야구 9월 18일 분에서 모 프로구단에서 육성선수 입단 테스트 제의가 왔다는 사실이 방송되었습니다. 어느팀에서 제의를 했는지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실은 없지만 키움 히어로즈에서 제의가 왔다는 썰이 돌고 있습니다.
육성선수는 드래프트에서 지명되지 않은 신분의 선수를 구단자체에서 테스트를 통해 입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육성선수는 정식 선수신분이 아니기 때문에 계약금도 없고 적은 월급만 받게 됩니다. 최강야구 지난시즌에서 활동했던 한경빈, 박찬희 선수도 육성선수로 계약했습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드래프트 실패였지만 사실 대학야구 기록지표나 방송에서의 모습을 본다면 프로구단 입장에서는 지명하기 쉽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강야구 방송에서 잘하던 모습도 충분히 보였기 때문에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