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덕희 실화 사건 영화 정보 출연진 보이스피싱
영화 시민덕희가 개봉을 1월 24일 개봉합니다. 이 영화는 개봉하기 전부터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바로 실화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이기 때문입니다. 시민덕희 영화의 정보와 출연진 그리고 실화는 어떤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시민덕희
내 돈을 사기 친 그 놈이 구조 요청을 해왔다! 세탁소 화재로 인해 대출상품을 알아보던 생활력 만렙 덕희에게 어느 날, 거래은행의 손대리가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제안하겠다며 전화를 걸어온다. 대출에 필요하다며 이런저런 수수료를 요구한 손대리에게 돈을 보낸 덕희는 이 모든 과정이 보이스피싱이었음을 뒤늦게 인지하고 충격에 빠진다. 전 재산을 잃고 아이들과 거리로 나앉게 생긴 덕희에게 어느 날 손대리가 다시 전화를 걸어오는데… 이번엔 살려달라는 전화다! 경찰도 포기한 사건, 덕희는 손대리도 구출하고 잃어버린 돈도 찾겠다는 일념으로 필살기 하나씩 장착한 직장 동료들과 함께 중국 칭다오로 직접 날아간다. -네이버 영화 발췌-
시민덕희는 위의 스토리로 진행되는 영화입니다. 일반인이자 세탁소를 운영하는 ‘덕희’가 당한 보이스피싱을 직접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시민덕희 기본정보
- 개봉 : 2024.01.24.
- 등급 : 15세 관람가
- 장르 : 드라마
- 국가 : 대한민국
- 러닝타임 : 114분
- 배급 : ㈜쇼박스
시민덕희 출연진
시민덕희 출연진으로는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가 주연 및 조연으로 출연합니다.
시민덕희 실화
시민덕희는 2016년 경기도 화성시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던 김성자 씨의 실제 사건을 각색하여 만든 영화입니다. 김성자 씨의 일화는 MBC 2580에서도 다뤄졌었던 내용입니다.
김성자씨는 세탁소를 운영하던중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해 약 3200만원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런데 한달 후 보이스피싱범에게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이 피싱범은 범죄 조직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며 김성자씨에게 연락해 총책의 인적사항과 한국에 입국하는 날자와 비행기 도착시간까지 정보를 알려주었습니다. 김성자씨는 화성동부경찰서에 알렸지만 무시하였고, 결국 김성자씨가 스스로 총책의 사진, 은신처 정보, 중국 사무실 주소, 보이스피싱 피해자 명부 등 자료와 던서를 직접 모아 경찰에 제출해 경찰에서 검거에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김씨의 조사내용에 그냥 숟가락만 얹었을 뿐이었습니다. 심지어 신고 보상금 마저 누락하였고 김성자 씨는 화성동부경찰서를 업무태만과 신고 무시 등으로 경찰청에 진정서를 제출하였습니다.
마무리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 범죄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영화입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보이스피싱은 정말 사악하고 무자비한 범죄 입니다. 이 영화를 보시고 정말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